메피스토리

MaFi Story

손톱, 발톱에 수상한 검은색 줄이 있다면

지금 당장 병원으로 달려가라!


안녕하세요~

유튜버 메피 입니다.



뷰티샵에서 일하고 있던 여성 '진 스키너'는 어느 날 조금 특별한 고객을 만났다고 합니다.



특별한 고객은 네일아트를 받기 위해 뷰티샵에 들어왔고 진의 앞에 앉아 네일아트에 대한 상담을 받았습니다.


이 고객은 얼마 전부터 손톱에 이상한 검은색 줄이 생겼는데 금방 없어질 줄 알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아 자국을 가리길 원한다며 진하고 어두운색의 매니큐어로 가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.


고객은 정체불명의 검은 줄 때문에 고민을 가지고 있었는데 그녀의 손톱을 본 진은 이 검은색 줄의 정체를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.


이 검은색 줄은 피부암인 '흑색종'에 걸린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 여러 사례를 봐왔던 진은 고객에게 "아마도 이 검은색 줄은 암일 것이다"라며 "지금 당장 병원을 찾아가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"라고 조언했습니다.



그렇게 고객은 당장 자리에서 일어나 병원으로 향했고 일주일 뒤 진에게 문자를 보냈다고 하는데 그 내용은 "병원에서 피부암을 진단받았다"라는 내용이었다고 합니다.


진은 그녀에게 손톱 사진을 공개해도 되겠냐는 동의를 얻은 후 이 사실을 SNS에 올렸는데 그녀는 "간혹 손톱에서 나타나는 변화가 매우 심각한 질병의 징조일 수 있으니 꼭 살펴봐야 한다"며 "몸이 보내는 경고를 결코 무시해선 안 된다"고 당부했습니다.


그녀가 진단받은 피부암인 흑색종은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내는 세포의 악성화로 인해 생기는 종양으로 피부암 중에서도 악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 흑색종에 걸리게 되면 사망률은 20%를 육박한다고 합니다.


또 한국인의 경우 손톱보다는 발톱과 발바닥 등에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 혹시라도 몸에서 이상한 신호를 보낸다면 병원의 진단을 받아보길 바랍니다.



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면

튜브에 '메피스토리'를 검색해 주세요.


재밌게 보셨다면

공감버튼 한번씩 눌러주세요~


http://mafi.co.kr/495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
+ Recent posts